상단여백
HOME 정치 핫클릭
민주당 창원 5개 구 지역위원회 '2022 대선승리 결의대회'우원식 전 선대본부장 · 김정호 도당위원장 · 공민배 전 창원시장 등 참석 ‘독려’
  • 정종민 기자
  • 승인 2021.12.06 22:08
  • 댓글 0
더불어민주당 대선승리를 위해 창원지역 5개구 지역위원회 핵심 당원들이 모여 결의대회를 갖고 승리를 다짐하는 손피켓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우 의원 “윤석열, 과거 재단 DNA vs 이재명, 현실 · 실용주의자”
공민배 “과거 회귀냐, 미래 도약 결정···반드시 민주당 승리해야”

[시사코리아저널=정종민 선임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승리를 위해 창원지역 5개구 지역위원회 핵심 당원들이 모여 결의대회를 갖고 승리를 다졌다.

민주당 창원시 지역 5개구 지역위원장과 당원들은 지난 3일 오후 6시 창원문성대학교 컨벤션홀에서 '2022 대선승리, 창원승리를 위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우원식 국회의원이 참석해 이재명 후보의 대선 전략 및 정책을 공유하며, 좀더 실질적인 선거 운동이 진행될 수 있도록 독려했다.

더불어민주당 대선승리를 위해 창원지역 5개구 지역위원회 위원장과 직무대행이 승리를 다짐하는 손피켓을 들어보이고 있다.

우 의원은 경선 당시 이재명 후보의 핵심 참모로 경선 직후 공동선대본부장을 맡았으나 "현장으로 달려가겠다"며 선대위의 쇄신을 위해 스스로 본부장직을 사퇴했었다.

이 자리에는 김정호 경남도당위원장과 공민배 전 창원시장도 참석해 창원지역 5개 지역위원회 당원들의 단합에 힘을 보탰다.

이날 결의대회는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5개구 지역위원회 99명의 핵심당원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결의대회는 김지수 창원 의창구 지역위원장(경남도의원, 전반기 경남도의장)과 이흥석 성산구 위원장, 마산합포구 이옥선 · 마산회원구 송순호 · 진해구 심상동 위원장 직무대행들의 대선에 임하는 각오와 함께 대선승리 및 나아가 지방선거 승리를 다짐하는 열기로 이어졌다.

이 대회를 기점으로 창원지역의 민주당 지지자를 중심으로 한 본격적인 대통령 선거 운동의 불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

민주당 창원 5개구 지역위원회 '2022 대선승리 결의대회'에 우원식 국회의원이 참석해 이재명 후보의 걸어온 길에 대해 PPT를 활용해 설명하고 있다.

이어 우원식 국회의원은 PPT(각종 프레젠테이션에 시각적 보조 자료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이재명 후보가 살아온 길'을 상세히 설명하며 어려웠던 성장기와 성남시장 시절 많은 청탁과 유혹을 뿌리쳐, 이로 인해 가족들과도 불화가 있었던 일화 등을 소개했다.

또한 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를 비교하기도 했다.
우 의원은 윤 후보에 대해 "평생을 검찰 생활을 하다 보니, 수사하고 기소하는 사람이었다"면서 "따라서 윤 후보는 과거를 재단하는 분, 거기에 맞는 DNA를 갖고 있다"고 평가했다.

반면 "이 후보는 사법고시에 좋은 성적으로 패스해 판사 임용도 가능했지만, 그 길을 버리고 성남으로 내려가 인권변호사를 자처했다"면서 "그동안 본인이 어렵게 살았고, 또 그 어려움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그걸 해결하기 위해서 어려운 사람 옆에 다가선 사람이다"고 비교평가했다.

공민배 전 창원시장이 더불어민주당 대선승리를 위한 창원지역 5개구 지역위원회 핵심 당원 결의대회에 참석, 민주당 대선승리를 강조하고 있다.

우 의원은 이어 "이 후보는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를 지내면서 늘 청년들의 문제나 사회적 약자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굉장히 많은 정책을 가지고 성과를 내온 분이다"면서 "그런 점에서 보면 검찰주의자와 현실주의자, 아니 실용주의자, 과거와 미래 이런 대비가 분명해질 것이기 때문에 주변에 이 후보를 당당하게 자랑해 달라"고 주문했다.

결의대회를 마치면서 공민배 전 창원시장도 "내년 대통령 선거는 과거로 회귀하느냐, 미래를 향해 더 나아가느냐를 결정하는 중요한 선거다“면서 "이번 대선에서 반드시 민주당이 승리할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 최선을 다하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더불어민주당 대선승리를 위해 창원지역 5개구 지역위원회 핵심 당원들이 모여 결의대회를 갖고 승리를 다짐하는 손피켓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대선승리를 위해 창원지역 5개구 지역위원회 핵심 당원들이 모여 결의대회를 갖고 승리를 다짐하는 손피켓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사진은 김지수 의창구 지역위원장(경남도의원)이 손피켓을 높이 치켜든 모습.

 

정종민 기자  korea21ci@hanmail.net

<저작권자 © e시사코리아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종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