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광화문 방문 창원 40대女 거짓말에 '창원이 발칵'활보하다 자신과 접촉 자녀 2명까지 감염···지역사회 · 교육계 · 노동현장 '초긴장'
  • 정종민 기자
  • 승인 2020.08.28 17:48
  • 댓글 1

검사 거부하며 공장 매점 출근 · 바리스타 수업 참여 · 로컬푸드 매장 방문
신월고 학생 대상 검사 · 두산공작기계 3일간 폐쇄 '지역사회 피해 눈덩이'

[시사코리아저널=정종민 선임기자] 경남 창원시 신월동에 사는 여성 A씨(48)가 서울 광화문 집회에 갔으나, 간 적이 없다고 딱 잡아떼며 지역을 활보하다 결국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밝혀져 지역사회는 물론 교육계, 노동현장까지 발칵 뒤집어놨다.

A씨는 대학생과 고교생 자녀 등 2명에게 코로나19를 전파시키면서 확진판정을 받아 학교 감염 우려가 커졌다.

특히 이 여성은 창원공단내 두산공작기계 내 편의점 점원으로 근무하고 있어 이 공장이 3일간 임시 폐쇄되는 사태를 몰고왔다.

창원시는 28일 코로나19 브리핑을 통해 의창구 거주 40대 여성이 코로나19 양성반응이 나왔다고 29일 밝혔다.

창원시 51번째 확진자인 이 여성은 전날 밤늦게 확진 판정을 받았다.

최영철 창원시 재난안전대책본부 총괄조정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지난 26일 광화문 기지국 정보 2차 명단을 지자체로 통보했는데, 창원시가 받은 명단에 이 여성이 포함돼 있었다.

창원시는 이 자료를 근거로 곧바로 이 여성에게 코로나19 검사를 권유했다.
그러나 이 여성은 "광화문을 방문한 적이 없다"며 검사를 거부했다.

보건소의 검사 권유가 계속되자 이 여성은 "다음 주 검사를 받겠다"고 고집을 피우다 결국 27일 오후 검사를 받고 확진 판정을 받았다.

창원시는 이 여성이 지난 20일 증상이 처음 나타나기 시작한 후 바리스타 수업 참여, 경남농협 1층 로컬푸드 매장 등을 방문한 것을 확인하고 긴급 방역에 들어갔다.

이 여성과 밀접 접촉자인 대학생 아들, 고등학생 딸까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여성의 딸이 다니는 창원 신월고는 28일 아침에 학생들의 등교를 중지했다.
경남도와 경남교육청은 학교 내 선별진료소를 설치해 학생, 교직원을 대상으로 바이러스 검사에 들어갔다.

확진 여학생은 창원시 최대 학원가 밀집지역인 성산구 상남동의 한 학원에 다녔다. 따라서 상남동 일대 학원가가 발칵 뒤집혔다.

경남학원연합회는 이날부터 오는 30일까지 창원 성산구, 의창구 지역 모든 학원을 휴원하기로 했다.

경남교육청은 상남동 학원가 역학조사와 방역도 진행했다.

대학생 아들은 며칠 동안 집에 계속 머물려 확산 우려는 없다고 창원시는 설명했다.

28일 오후 5시 기준 창원시 51번째 확진자의 밀접 접촉자인 두산공작기계 직원 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광화문 집회에 다녀온 창원 51번째 확진자는 두산공작기계 기숙사 건물에 입주한 편의점에서 근무한다.

방역 당국은 확진 판정을 받은 두산공작기계 직원이 이 편의점에서 물건을 사면서 창원 51번 확진자와 접촉한 것을 CCTV로 확인했다.

창원시는 두산공작기계에 선별 진료소를 차리고 이 회사 전 직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에 들어갔다.

두산공작기계는 28일 "회사 인근 편의점 근무자가 코로나19에 확진돼 28일부터 30일간 휴무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CCTV를 통해 확진자와 접촉한 이들을 파악하고, 코로나 검사를 진행 중이다.

두산공작기계 관계자는 "이날 오전 1시쯤 확진자 발생을 보고받고,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고자 3일간 휴무를 결정했다"면서 "주말 예정된 특근 등을 모두 취소해 어느 정도 생산차질도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두산공작기계는 편의점을 방문한 직원과 구내식당 이용자에 대해 외부출입을 하지 말고 자택에서 대기해 달라고 주문했다.

창원시 최영철 안전건설교통국장은 "법률 검토 후 (광화문 방문 사실을 속인) 창원 51번 확진자(40대 여성)에게 책임을 묻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종민 기자  korea21ci@hanmail.net

<저작권자 © e시사코리아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종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망했네 2020-08-28 20:13:17

    회사,학교 등등 구상권 청구 하면 저집 망했네.
    현 싯점 재산 봉쇄 부터 해주세요.
    이혼하고 빈털털이 잡고 구상권 청구하지마시구요.   삭제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